의학드라마 속 멘토&멘티

의학 드라마하면 멘토와 멘티의 케미를 빠뜨릴 수 없죠. 천재적인 실력을 가졌지만 츤츤 성격의 멘토와 실력 또는 인성 중 무엇 하나는 꼭~ 부족한 멘티의 관계! 티격태격하지만 결국 서로를 인정하고 함께 성장하는 훈훈한 엔딩을 보여주곤 하는데요. 국내 의학 드라마속 대표 멘토&멘티 캐릭터를 살펴볼까요?

MOOLMANG
Created by MOOLMANG (User Generated Content*)User Generated Content is not posted by anyone affiliated with, or on behalf of, Playbuzz.com.
On Mar 29, 2017
1

SBS '낭만닥터 김사부'

김사부(한석규) & 강동주(유연석), 윤서정(서현진)

국내 유일의 트리플 보드 외과의 김사부. 한 때 신의 손이라 불리었지만 수술실패와 병원 내 정치 싸움에 질려 스스로를 낭만닥터라 칭하며 은둔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런 김사부의 낭만적인 돌담병원 생활을 깨뜨리는 두 명의 외과 전문의가 등장한다.

기억력 좋은 머리, 건강한 몸, 오기와 끈기까지 완벽하게 잘난 김동주. 잘난 실력 만큼이나 오만함으로 가득차있다. 그에게 없는 것은 의사로서의 마음가짐! 그리고 그와는 정 반대의 열혈 의사 윤서정. 그녀는 범재지만 환자를 생각하는 심장 만큼은 그 누구보다 뜨거운 의사이다.

P.S. 의사의 덕목은 실력이 끝이 아니다. 강동주 정신차려!

2

MBC '골든타임'

최인혁(이성민) & 이민우(이선균), 강재인(황정음)

국내 중증 외상환자를 실제로 받아 수술해 주는 몇 안되는 의사이자 외상외과의 아이콘 최인혁. 그가 있는 중증 외상센터에 무늬만 의사인 이민우와 이사장의 손녀인 강재인이 들어온다.

P.S. 실력도 열정도 없는 (민폐!) 이민우의 성장기

3

MBC '뉴하트'

최강국(조재현) & 이은성(지성), 남혜석(김민정)

흉부외과 과장 최강국. 그리고 '꼴통'이지만 열의만큼은 최고인 이은성과 엄친딸 남혜석, 두 명의 흉부외과 전공의의 성장 스토리.

이은성에게 부족한 경험과 실력을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남혜석이지만 그녀에게는 애정과 융통성이 부족하다. 멘티끼리도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주기 완벽하지 아니한가.

P.S. 최강국의 과감한 결단력과 환자에 대한 의지'만' 빼다박은 이은성

These are 10 of the World CRAZIEST Ice Cream Flavors
Created by Tal Garner
On Nov 18, 2021